컬러스토리바이블 / 마티 마쵸스키

마티 마초 스키 목사님이 쓰신 컬러 스토리 바이블 소개해 드려요

셀리 로이드 존스는 그의 책 스토리 바이블에서 성경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 어떤 사람들은 성경이 규칙의 책인 줄로 알아요. 해야 할 일들과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을 알려 주는 책으로요 물론 성경에는 규칙도 있답니다. 어떻게 살아야 제일 좋은 성경을 보면 알 수 있거든요. 하지만, 성경은 우리에 대한 책, 우리가 해야 할 일에 대한 책이 아니에요. 성경은 하나님에 대한 책, 하나님이 이미 하실 일에 대한 책입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성경이 영웅들의 책인 줄로 알아요. 우리가 본받아야 할 사람들을 보여 주는 책으로요. 성경에 영웅들이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곧 알게 되겠지만 성경에 나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영웅이 아니에요. 그들은 큰 실수를 저지릅니다. (어떤 때는 일부러요). 그들을 두려워서 도망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주 치사할 때도 있어요.
그래요 성경은 규칙의 책이나 영웅들의 책이 아닙니다. 성경은 무엇보다도 하나의 이야기예요. 잃어버린 보물을 되찾으려고 먼 나라에서 오시는 한 잚은 영웅의 모험 이야기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려고 자신의 왕궁과 왕좌를 모든 것을 버리시는 용감한 왕의 사랑 이야기입니다. 성경은 삶 속에 실제로 이루어진 가장 신기한 옛날이야기 같은 것이랍니다! 이 이야기의 제일 좋은 점은 이것이 진짜 사실이라는 거예요.”

성경은  규칙(율법)이나 영웅들의 책이 아니라 죄인들을 구하려 이 땅에 오시는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담겨 있는 사랑 이야기입니다. 한 단어로 이야기하면 “복음” 이예요. 오실 메시아 예수님의 십자가. 그리고 다시 오실 예수님의 이야기가 들어 있는 것이 성경이에요. 아이들 어릴 때부터 저도 부지런히 성경 읽게 하고 암송하게 했습니다. 그런데 성경 전체가 바로 이 복음의 맥을 가지고 있음을 간과하고 읽게 했다는 사실이 얼마나 억울한지요.

컬러 스토리 바이블은 아이뿐 아니라 부모에게도 성경 전체를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유치 아이들과 초등학생까지 읽을 수 있는 책이고요. 각 이야기마다 그 이야기가 나온 성경 본문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내용을 먼저 읽고 제시된 성경 본문을 한 주간 동안 나누어 읽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이 책의 제시된 본문을 근거로 마티 목사님이 또 쓰신 가정예배서가 있는데요  Long Story short 이 있는데요. 감사하게도 저희 교회 형제님 한 분이 가정에서 사용하시면서 너무 좋아 다른 가정을 섬기려고 번역하신 것을 주님이 사용하셔서 홈 엔 에듀에서 내년 1월 초에  번역본이 출간됩니다. 이런 책을 그리도 갈망했는데 울 아이들은 다 커버렸는데 ㅜㅜ ….이 책들을 사용해서 어렸을 대부터 성경 곳곳에 숨겨진 예수님 이야기들 함께 나누며 복음의 은혜에 젖을 여러분 생각하니 한편으로는 여러분이 부럽고 한편으로는 미래에 만날 우리 손자들은 누릴 수 있으니 감사하네요 ㅎㅎ

컬러 스토리 바이블은 한 장이 두 장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매 장마다 그 이야기와 사건이 하나님의 구원 계획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적혀 있어요.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질문도 있답니다. 질문도 복음을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이어서 정말 정말 좋아요.

책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도 책에 상세히 나와 있어요. 초등 저 학년 친구들은 매일 큐티 책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고요. 초등 고학년이나 중등 친구들은 영어로 읽고, 질문에 답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교회 한 가정은 영어 책으로 한 번은 읽고 세가지의 질문에 답하게 했고, 책 전체를 마친 다음  두 번 째로 읽을 때에는 그 장에서 하나님은 누구인지, 나는 누구인지, 적용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찾아서 적게 했답니다.  아이의 묵상 내용을 읽어보니 묵상 수준이 탁월하여 이건 책이 좋은 거구나 생각하셨다고 하네요. 성탄절 가까워 오는데 선물로도 Good!!! (물론 아이들은 책 선물 싫어하지만 의미를 잘 부여해서 주시면 어떨는지요^^  )

아무튼 이런 책은  귀한 보물이니 MUST HAVE 하시기를  ^^

저자이신 마티 목사님은 여섯 아이의 아버지 이시고 펜실베이니아 글렌에 있는 소버린 그레이스트 처치스(http://sovereigngracechurches.com)의 가족 교회인 커버넌트 펠로우십 교회에서 어린이 가족 사역 담당 목사님으로 25 년이 넘는 시간을 섬겨 오셨어요. 저희 주님의 은혜교회도 목사님과 같은 소버린 그레이스 처치스의 가족 교회이기에 사실 목사님과 지인입니다. 가족과 함께 사용해 보시고 후기도 올려주시면 마티 목사님께 전해드릴게요 ^^

글쓴이 :주님의 은혜교회 길미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