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이 힘이다. 6월 10일(월) 이사야42장

날마다 말씀이 힘이다. 6월 10일(월) 이사야42장

1. 종의 노래: 내 마음에 기뻐 하는 자

1)이사야41:1-7 종의 노래이다. 마태복음12:18-21은 이 본문을 그대로 인용한다. 이사야가 예언한 분은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고 있다. <내가 붙드는 나의 종, 내 마음에 기뻐하는 자 곧 내가 택한 사람을 보라.>(1) 그 종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2)종의 성품은 어떠한가? ①그는 고요하다. 그는 외치지 아니하며 목소리를 높이지 아니한다. 벼럭 화를 내지 않는다.(2) ②그는 부드럽다. 상한 갈대를 꺽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한다(3) 죄로 상한 심령을 부드럽게 대하신다 ③진실로 정의를 시행하신다.(3-4)

3)창조자 하나님은 그 종(예수 그리스도)을 <백성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 하신다> ①하늘을 창조하시며 땅과 모든 백성에게 호흡을 주신 하나님이 말씀하신다.(5) ②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 내가 네 손을 잡아 너를 보호하며 너를 세워 백성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 하리라.(6) ③그 종으로 하여금 눈먼 자들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감옥에서 이끌어 내며 흑암에 앉은 자를 감방에서 나오게 하리라(7) ④나는 여호와이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이제 내가 새 일을 알리노라.(8-9)

4)하나님이 세우시는 종으로 인하여 세상이 찬양한다.(10-17) ①만물이 새 노래로 찬양한다. 땅 끝에서부터 찬송한다. ②또한 구원받지 못한 자는 심판하신다. 여호와께서 용사같이 전사같이 나가 대적을 물리치시고 황폐케 하신다.(13-15)

2. 이스라엘 백성들은 깨닫지 못한다.(18-25)

1)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시고, 그들을 통해 온 세상에 복음 증거자로 사용하기 원하셨으나, 그들은 실패하였다. 여호와께서 그의 의로 말미암아 기쁨으로 교훈을 크게 하며 존귀하게 하려 하셨다(21) 그러나, 이 백성이 도둑 맞으며 탈취를 당하며 다 굴 속에 잡히며 옥에 갇혔다(22)고 하나.

2)너희 못 듣는 자들아 들으라 너희 맹인들아 밝히 보라.(18) 네가 많은 것을 볼지라도 유의하지 아니하며 귀가 열려 있을지라도 듣지 아니하는도다(20)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맹렬한 진노와 전쟁의 위력을 이스라엘에게 쏟아 부으시며 그 사방에서 불타 오르나 깨닫지 못하며 몸이 타나 마음에 두지 아니한다(25)고 한다.

3. 적용과 기도

1)창조자 하나님은 영원 전 태초부터 우리를 사랑하셨다. 이 사랑으로 메시아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나를 구원하셨다. 오늘도 내가 찬양할 이유이다. 죄로 인하여 상한 갈대같고, 냄새가 진동하는 꺼져 가는 등불 같은 나를 불러내셨다. 백성의 언약이신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셨고, 나를 위해 죽으셨다. 나의 빛이 되셨다. 죄의 감옥에서 나를 건지셨고, 흑암에 앉은 나를 나오게 하셨다. “하나님! 이 기이한 일이 오늘도 나의 감격이 되고, 날마다 기쁨이 되게 하소서.”

2)여호와의 맹렬한 진노 아래 있던 내가 <복음이 깨달아 지고, 마음에 그리스도를 사랑함은 인생의 최고의 기적이다> 이 기적적인 은혜를 깨달았기에 나의 인생과 가정에 복음의 열매가 나타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