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이 힘이다. 6월 11일(화) 이사야43장

날마다 말씀이 힘이다. 6월 11일(화) 이사야43장

1. 너는 내 것이라.(1-7)

1)하나님이 자기백성이 바벨론에게 멸망 당하나 <너는 내 것이다>고 하며 사랑을 고백하신다. 내가 너를 구속할 것이니 두려워 말하고 하신다.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하나님,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한다.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1)

2)하나님은 무엇을 근거로 <너는 내 것이라>고 하시는가? ①내가 너를 구속하였기 때문이다.(1.14) 구속이란 값을 주고 사다는 뜻이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유월절 어린양의 피값을 주고 사셨다. ②이제 구원의 하나님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를 대신하여 주었노라>(3) 하신다. 4절-네가 내 눈에 보배롭고 존귀하며 내가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네 대신 사람들을 내어주며 백성들이 네 생명을 대신한다고 한다. 즉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구출하기 위해 고레스왕이 다른 나라를 정복하도록 허용하신다고 한다. <사람들을 주어 너를 바꾸며 백성들로 네 생명을 대신한다>고 한다.

3)여기에 놀라운 구속의 진리가 있다. 출애굽 할때는 유월절 양-짐승을 주고 이스라엘을 구출하셨고, 바벨론에서 구출할때는 사람을 주고 이스라엘을 구출하였다. 신약 교회의 우리에게는 얼마나 놀라운 복음인가? 단지 짐승이나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가 우리를 대신하여 죽어 값을 치루시고, 우리를 구출하였다. 그러므로 두려워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7)

2. 너희는 나의 증인으로 택함을 입었느니라.(8-28)

1)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가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 없느니라. 내가 알려 주었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10-12)

2)과거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애굽에서 구출하신 사건의 증인이며(16-17), 유다 백성들은 하나님이 바벨론에서 구출하신 사건의 증인이다(14-15).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18-19) 이제 과거의 은혜와는 비교할 수 없는 새로운 일을 행하실 것을 말한다.

3)그러나, 이스라엘의 상황은 어떠한가? 야곱은 하나님을 부르지 않고 하나님을 괴롭게 한다. 그들은 메시아 언약을 잊어버리고 하나님을 공경하지도 않는다.(22-23) 이런 상황이지만 하나님은 <나 곧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라 네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25)고 하신다.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할 것이라>(20) 이것이 놀라운 은혜이다.

3. 적용과 기도

1)<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라>는 하나님의 선언이 놀랍게 다가온다. 우리는 더러운 죄인이었고, 하나님께 등을 돌렸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사랑하였고, 영원히 하나님을 찬송하는 자로 부르셨다. 이 부르심 때문에 상상할 수 없는 기이한 새 일을 행하셨다. 그 일로 인하여 하나님은 아들을 속량물로 주고 우리를 사시고 <너는 내것이다>고 하신다. 오늘도 이것은 진리이다.

2)“주님! 귀머거리이고, 소경인 저를 불러 너는 내 것이다.고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하나님의 은혜를 자랑하는 증인입니다. 주님이 행하신 일을 알고 믿고, 깨닫고 찬송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