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3일-12월27일 실시간 온라인예배 안내 (오전 11시)

주님의 은혜교회 가족에게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지는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나 그가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참 모습 그대로 볼 것이기 때문이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요일3:2-3)

한 해의 마지막 12월, 추운 겨울입니다. 온 가족 평안하시지요! 역사의 어떤 골짜기이든지,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복음으로 주신 참 소망이 있습니다. 인생의 어떤 시즌일지라도 이 소망을 가졌기에 날마다 주님을 닮아가기를 힘쓰는 자입니다.

최근 코로나 3차 확산으로 위기의 상황입니다. 날마다 우리 마음을 염려하게 하는 뉴스와 정보들이 밀려들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에서, 우리의 모든 염려를 돌보시는 주님께 던져야 할 때입니다.”(벧전5:6-7) 하늘의 아버지가 우리를 돌보시기에 날마다 이 믿음으로 우리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주님의 은혜교회는 1213(주일)부터 1227(주일)까지, 3주간동안 <주일 예배를 실시간 온라인 예배>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연말에 함께 모여 서로 감사하고 격려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서로를 보호하고 지역 사회에 더 이상의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서 가정에서 예배 드리고자 합니다.

 주일 예배/실시간 예배를 위해서 몇 가지 부탁을 드립니다.

  1. 실시간 주일 예배 시간은 오전 11시입니다.
  2. 예배 전에, 주일 주보와 찬양 악보를 준비해 주십시오. 가족들의 자리 배치를 확인해 주십시오.
  3. 최소 10분 전, 오전 10:50에 <유튜브>에서 <youtube.com/sgclordsgrace>를 찾아 연결해 주십시오.
  4. 실시간 예배를 위해 가능한 큰 화면(노트북 또는 TV)을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5. 마음을 다해 기쁨으로 찬양해 주시고, 말씀에 참여하여 주십시오.
  6. 예배 후, 가정 예배 질문지 또는 말씀에서 배운 것을 나누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7. 가족과 함께 예배 드린 사진을 교회 카톡방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년은 절망과 낙심의 골짜기들도 있었지만,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을 의뢰함”을 배우고 경험한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힘으로 할 수 없는 밀려드는 사건들로 고통스러운 것이 사실이지만, “보이지 않는 하나님 아버지의 손이 자녀인 우리의 인생에서 일하시는 것”도 사실입니다. 더욱 서로를 돌아보고 격려해 주시고, 날마다 넉넉히 이길 힘을 성도님들에게 부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강성환 목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