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님 의 은 혜 교 회 이 야 기

S T O R Y

2010 SGC 선교 비디오 한국편

위 영상은 주님의 은혜교회 개척이야기 입니다. 영상에서 강 목사 부부는 왜 Sovereign Grace Churches 의 Pastors College 에서 공부했는지, 복음이 어떻게 그들의 삶의 우선순위를 바뀌게 했는지, 주님의 은혜교회를 개척한 그들의 비전이 무엇인지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story02

우리는 복음 때문에 모였습니다.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롬1:16)

2009년 9월 13일, 주님의은혜교회의 초기 개척그룹 예배를 드렸습니다. 7가정, 그리고 한명의 젊은이가 복음의 은혜 앞에 모였습니다. 모인 사람들을 보면. 지혜 있는 사람이 많지 않고, 능력이 있는 사람도 많지 않고. 집안이 좋은 사람도 많지 않습니다.  이것은 모인 우리로  자신을 자랑하지 말고 오직 복음의 능력, 십자가의 도, 그리고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이신 것을 자랑하라 하심입니다. (고전1:26-29)

story022

우리는 복음중심인 교회와 각자의 삶과 가정을 복음으로 세우기를 소망하며 모였습니다.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빌1:6)”

2010년 9월 12일 주님의은혜교회 창립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정철어학원 강남구 역삼동)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착한 일을 시작하셨기에 우리는 복음을 자신의 삶과 가정에 적용하며 함께 배웠습니다. 하나님의 신실한 은혜로, 2011년 5월 15일 예배 장소를 과천시 주암동으로 옮겨 예수 그리스도가 주인이신 교회로 뜻을 모아 성장했습니다.

story03

우리는 거룩한 공동체로 함께 성장하며, 이 땅과 열방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기 위해 모였습니다.

”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 6:33)

하나님의 특별하신 인도하심을 따라 2016년 4월 17일 현재의 예배 장소로 옮겼습니다. 우리는 약하나 교회의 주인이신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교회를 세우고 계십니다. 우리는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는 고백 위에 주님을 기뻐하며 영원한 나라를 소망하며 함께 주님께 순종해 가고 있습니다.

story_img2

주님의은혜교회는 한국독립교단 소속이며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 원하는 글로벌 교단 Sovereign Grace Churches의 가족교회입니다.